Tizen의 등장으로 Meego는 2011년 5월 이후로 추가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고있다.

하지만, 요즘 윈도우즈 8의 등장으로 말이 많은 기기들이 있으니, 구형 Atom 프로세서를 기반으로한 장치들이다.

여기에는 주로 넷북과 태블릿같은 모바일이 강조된 기기가 다수 포함되어있다.

 

인텔에서는 이러한 Atom 프로세서와, 같이 붙어있는 주변 장치(그래픽 칩셋 등)의 지원을 중단해버렸다.

더군다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다른 OS에서 포팅이 가능하도록 공개를 한 정보가 많지 않다.

PC용 안드로이드를 개발중인 분들도 우리 잘못이 아니니 인텔가서 따지라고 하셨다.

(Windows 8을 지원하지 않겠다는 인텔때문에 서명도 하고있다. http://www.ipetitions.com/petition/gma600/)

 

 

그래서 생각난것이 Meego 프로젝트였는데 확인 결과 소스코드에 이러한 장치들의 명시가 잘 되있었다.

이걸 참고하면 Atom을 쓴 플랫폼을 건드릴 때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 Meego repository - http://repo.meego.com/

* meego-os-base - http://gitorious.org/meego-os-base

* meego-ux - http://gitorious.org/meego-ux

 

일단, 그 가능성을 확인하기위해서 아톰 태블릿에 미고를 먼저 올리는 작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성과가 있다면, 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성을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p.s. oaktrail... 왜 출시했니...

 

by 광은통신 웃는하루 2013.07.14 03:06